재단소식

홈 재단소식 사업소식

사업소식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에서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세요.

사업소식
제목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녹색환경음악회(Green Concert) 2009.07.07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녹색환경음악회 (Green Concert)

 

하나뿐인 지구, 제한된 에너지 - 환경문제가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지구 온난화 문제를 환기시키는 뜻깊은 음악회가 열렸다. 지난 7월 7일에 열린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의 녹색환경음악회(Green Concert)가 그것이다.

'음악을 통한 헌신적인 열정과 사명감'을 목표로 1994년에 창단된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는 다양한 레퍼토리와 풍부한 무대경험을 바탕으로 음악애호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 관객들 역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칸타타 - 코리아 (최병철 작시, 곡)>, <숲은 고향 (이지마 마사하루 작시, 진규영 작곡)>과 같은 창작곡 초연은 오케스트라의 자부심이 담긴 레퍼토리이기도 하다.

장동진 총감독의 지휘와 더불어, '완벽한 기교와 드라마틱하면서도 상상력 넘치는' 연주를 선사하는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수많은 국제 콩쿨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유럽을 무대로 활발히 활동 중인 바리톤 이응광(스위스 바젤오페라단 주연가수)의 협연이 자리를 빛냈다.

 
이전글 댄스씨어터 창 스위스 투어 [Brother] & [Story of B]
다음글 <노름마치> 독일 클랑웰턴 섬머 뮤직 페스티벌 참가
목록